Day R Survival(3) 게임

왜 멀쩡한 집 놔두고 이상한데 갔는지 알 길 없는 이 주인공[...]을 블라디보스토크로 되돌리기 위해 한번 봤는데...진짜 맵의 끝에서 끝까지 횡단해야 하는거 보면 잠시 얼이 빠집니다. 일단 갈 길이 머니까 빨리 갑시다.


물론 각 도시/마을을 빼먹으면 곤란하죠.

도시마다 특정한 곳이 있습니다. 지금 위 짤에서 나오는 곳은 '급식소'예요. 각종 곡물과 술, 식칼 등의 아이템, 설탕이라던가 각종 '식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여기는 아주 탈탈 털어야합니다. 

이 게임 하면서 초반부터 중요한걸 몇가지 깨닫게 되실건데 첫번째가 운송수단, 두번째가 식량, 마지막으로 '무기' 입니다.

이 게임은 인벤토리에 물건이 들어간다고 ok인 게임이 아니더라고요. 가면 갈 수록 물건을 가지고 있는 양이 많아지고 그거 때문에 이동에 불편함이 생깁니다. 이후 차량이라던가 자전거나 손수레 따위를 얻는다고 해도 마찬가지예요.
일단 이 손수레를 보면 마모가 72%죠. 빠르게 수리해야 하는 놈입니다.[...] 물건을 잔뜩 싣고 장거리 이동을 한번 하면 마모도가 10, 20%씩 팍팍 치고 올라갑니다. 거기다 손수레는 자전거 부품으로 수리해줘야 해서 빠른 이동수단인 자전거를 얻기가 힘들게 하는 주범이었어요.

거기다 저는 의류 탭을 빨리 올리려고 보는 옷마다 다 찢어서 천으로 만들고 있었는데 이후 천이 50kg가 넘게 생성되어 일부를 버리고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기계, 벼리기 등의 항목을 빨리 올리고 싶으신 분들께 미리 말씀드리자면 금속 계통의 도구를 보더라도 무조건 철조각으로 만들지 마세요. 가지고 있는 상태 그대로 도움 되는 경우가 더 많으니까요.

그래서 우리는 우선 두가지 도구를 먼저 얻는 걸 목표로 해야 합니다.
1. 운송용 세발 오토바이.
자전거+손수레+전기톱으로 만듭니다. 어린 시절 자전거에 엔진을 단 원동기에다 수레를 달고 다니는 할아버지를 본 기억이 있는데 그걸 제가 (게임에서나마)하게 될 줄이야...

자전거는 우체국/경찰서 등을 털어보면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고장난 자전거가 나오는대로 분해해서 자전거 부품을 만든 후 자전거로 만듭시다.

2. 수제권총
허술하게 생긴 주제에 공격력이 600이나(!) 됩니다.(물론 총알이 있을때 이야기) 게임 하다가 얻게 되는 벌목용 도끼가 250, 초반에 만드는 돌칼 돌도끼가 100, 200인거 생각해보면 무시무시한 위력이죠. 다만 얘도 재료가 많이 필요합니다. 재료 얻기 귀찮다고요? 총 까이꺼 줏어서 쓰면 안되냐고요?

이 게임이 그렇게 만만할리가 없잖습니까[...]
사실 저도 같은 생각을 안했던건 아닌데...줍는 권총마다 다 고장나있습니다.-_-; 눈물을 머금고 해체해놓아야 합니다. 

그래야 이렇게 총을 만들 수 있습니다. 걍 누가 멀쩡한 총 실수로 하나 쯤 흘려도 될거 꼭 거 참...

아 물론 이것도 총알이 있어야 싸울 수 있어요.[...] 총알도 참고로 탄피만 남은 상태에서 주워서 재료 하나하나 줍고 제작해서 만들어야 합니다. 이런거 보면서 느끼는게 이런 극한 상황에서의 생존은 손재주에 달린거 같네요.

그리고 이 모든게 맨손으로 될리가 없죠...네 그렇습니다. '도구'가 필요합니다. 고장난 자전거를 분해하는 것도, 자동차를 분해해서 기계윤활유를 얻는 것도! 모두! 도구가 필요한 것입니다.

사실 게임 내 상점 부분에 캐쉬 아이템으로 팔지만 어차피 극한게임 해보기로 한거 끝까지 해보기로 합니다. 어디가면 도구를 얻을 수 있을까 맵 이곳저곳을 바라보게 될 때 쯤, 저는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다음편에 계속>

덧글

  • Dddd 2018/01/10 10:18 # 삭제

    자전거나 자동차 해체가 잘 되다가 어느날 갑자기 도구가 없다면서 해체작업이 안되서 자전거랑 손수레 수리도 못하고 있는데 혹시 도구라는게 정확하게 어떤건가요? ㅠㅠ
  • Dddd 2018/01/10 10:18 # 삭제

    자전거나 자동차 해체가 잘 되다가 어느날 갑자기 도구가 없다면서 해체작업이 안되서 자전거랑 손수레 수리도 못하고 있는데 혹시 도구라는게 정확하게 어떤건가요? ㅠㅠ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