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어떤 운동을 해보면 좋을까? 운동

나는 어떤 운동을 해보면 좋을까? - tutorial

3. 운동 ≠ 격한 것

흔히 운동이라고 하면 우리는 '격하고 힘든 것'만을 떠올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운동을 칼로리의 소모에만 치중해서 보게 되기 때문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힘들다고 다 운동이 될거면 돈이라도 벌게 노가다를 뛰지 뭐하러 운동센터를 등록하나요? 이상한 이야기라는 생각 안드십니까?

운동은 신체 활동입니다. 신체활동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죠. 단순히 즐겁다는 것 이외에도 체력 및 신체능력 전반의 향상을 통해 삶의 질을 올리는 것. 삶의 윤활유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난번 글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현재 내 삶과 체력의 상태, 취향에 따라 하게 되는 운동은 달라집니다.


4. 절대 잊지 말아야 할 것.

이것 저것 있겠지만 역시 제일 중요한건 부상입니다.

부상 한번 당하면 정말 화나고 기분 나쁘고 의욕도 떨어집니다. 주변 사람들 입방정(사실 이건 하는 사람들이 나쁜거긴 한데)도 시끄럽고요. 부상은 정말 예방 하는 것 말고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니 운동 전/후에 꼭 웜업, 쿨다운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사실 대다수의 부상의 원인은

1) 안전수칙을 지키지 않을 경우.
2) 피지컬에 비해 난이도 높은 동작의 시도할 경우.
3) 웜업을 통한 몸 상태 예비가 없을 경우.

이 셋입니다. 무리하지 않고, 규칙을 잘 지키고 내 몸 상태를 운동하기 좋은 상태로 잘 만들어 주는 것만으로도 많은 예방이 되는 것이죠.


5. 나의 운동은

이런 요소들을 다 고려하고 난 후. 이제 여러분의 운동을 선택할 시간입니다. 전 특별히 '이 운동을 하세요'라고 하진 않겠습니다. 사람마다 사는 곳도 다른만큼 주변 환경도 다른데다, 취향도 다를테니까요. 즐겁게 운동하시길 바랍니다.